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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0. 6. 2. 00:01
전략적 성과관리(BSC) 도입 목적
1) 전략달성의 촉진
- 전략목표 설정
- 전 조직에 할당 되어 조직원은 조직이 지향하는 방향으로 성과 창출
- 비지니스 현상과 결과에 대한 원인을 모니터링하여 전략 조치를 하여 목표를 달성
2) 균형 잡힌 성과평가
- 재무성과평가 중심 -> 재무/비재무성과를 모두 고려
- 단기중심 성과관리 -> 장/단기 성과관리
3) 책임경영의 구현
- 조직원에게 자신의 업무가 조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므로써 일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.
- 타 조직간의 연계를 보여주므로써 업무 결과에 대한 책임 소재로 인한 갈등을 해소한다.
4) 조직변화의 촉진
-
5) 의사소통의 활성화
- 조직의 비전과 전략뿐만아니라 모든 정보가 조직원들에게 공유되고 활성화 한다.
6) 신뢰도 확보
- 투자자나 기타 외부 이해 관계자에게 조직의 미래가치를 가치창출의 근원부터 제시, 투자자금 확보 및 기업가치를 극대화 한다.
- 전 조직에 할당 되어 조직원은 조직이 지향하는 방향으로 성과 창출
- 비지니스 현상과 결과에 대한 원인을 모니터링하여 전략 조치를 하여 목표를 달성
2) 균형 잡힌 성과평가
- 재무성과평가 중심 -> 재무/비재무성과를 모두 고려
- 단기중심 성과관리 -> 장/단기 성과관리
3) 책임경영의 구현
- 조직원에게 자신의 업무가 조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므로써 일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.
- 타 조직간의 연계를 보여주므로써 업무 결과에 대한 책임 소재로 인한 갈등을 해소한다.
4) 조직변화의 촉진
-
5) 의사소통의 활성화
- 조직의 비전과 전략뿐만아니라 모든 정보가 조직원들에게 공유되고 활성화 한다.
6) 신뢰도 확보
- 투자자나 기타 외부 이해 관계자에게 조직의 미래가치를 가치창출의 근원부터 제시, 투자자금 확보 및 기업가치를 극대화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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