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략적 성과관리(BSC)의 구성요소

1) 미션
   - 조직이 가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.
   - 단기가 아닌 50~100년의 장기적인 목적을 가지고 달성하기 위한 존재 가치를 의미
   - 조직원 모두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감대를 형성하여 조직의 임무 달성을 위해 조직의 역량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가에 초점을 마춘다.

2) 비전
   - 기업이 추구하는 중장기적인 목표(3~5년) 동안에 이루어야 할 목표.
   - 미션은 방향을 잡아주고 비전은 방향으로 언제까지 얼마나 가려고 하는지 목표를 설정하고, 구체적이며 분명한 것이어야 함.
   - 구성원들에게 동기를 부여 할 수 있어야 한다.